기호알엔디(주) 부스 전경 / 사진. 여기에
K-BATTERY SHOW 2025가 9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경기 고양시 KINTEX 제1전시장 4·5홀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이차전지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최신 기술을 확인했다.
공압·진공 시스템 전문기업 기호알엔디(주)(이하 기호알엔디)는 전극 공정 및 트랜스퍼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진공 이송 장비와 진공 시스템을 전시했다. 회사는 공압 이송설비, 진공흡착기, 진공 관련 기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며,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통해 업계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건식 클로 타입 진공 펌프 / 사진. 여기에
이번 전시에서 대표적으로 소개된 것은 건식 클로 타입 진공 펌프로, 전극 공정에서 이송 과정 중 안정적인 진공 환경을 제공한다. 시간당 20~1,200 루베(L/h) 용량을 지원하며, 전시 모델인 VLR 401은 480 루베급으로, 소모품 교체가 필요 없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특수코팅 및 방음 옵션을 통해 내구성과 작업 안정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중앙집죽식 진공 시스템 / 사진. 여기에
또 다른 주력 제품인 SVT 시리즈는 중앙집중식 진공 시스템으로, 오일식 진공 펌프를 통해 최대 5토르 수준의 고진공을 형성할 수 있다. 기존처럼 장비별로 개별 진공 펌프를 설치하는 방식과 달리, 여러 대의 진공 펌프를 하나로 묶어 원가 절감과 유지보수 효율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기호알엔디 관계자는 “오랜 경험과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신뢰성 있는 진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장비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