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협회(KAR),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와 로봇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AI융합 로봇 SW개발자’ 훈련과정 등 교육과정 공동 협력 기반 마련
황성훈 기자입력2025-08-11 18:22:00
사진. 한국로봇산업협회(KAR)
한국로봇산업협회(KAR, 이하 협회)는 지난 8월 1일(금) 협회 회의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와 로봇산업 분야 인재 양성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협회 서준호 사무국장, 강선정 교육사업팀장과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김연선 센터장, 박은경 처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 및 AI 융합 분야 교육과정 공동 기획 ▲회원사 네트워크를 통한 인재 연계 및 취업 지원 ▲재직자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
특히, 서울기술교육센터가 오는 9월 2일(화) 개강 예정인 ‘AI융합 로봇 SW개발자 과정’에 협회의 기업 네트워크와 현장 수요 데이터를 반영, 실무 중심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고 산업체 맞춤형 교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협회는 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인재 양성 체계 구축을 위해, 다수의 회원사 네트워크와 축적된 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무 중심 커리큘럼과 취업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는 2017년 이후 평균 85.9%의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며 구직자 대상 취업연계 교육, 재직자 직무향상 교육, 직업계고 첨단산업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로봇 분야의 교육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데 뜻을 모았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