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h-Mind 부스 / 사진. 메크마인드
글로벌 AI+3D 비전 산업용 로봇 솔루션 기업 메크마인드로보틱스(이하 메크마인드)가 2025년 3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 공장·자동화산업전(Automation World 2025, 이하 AW 2025)'에 참가해 차세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부스 위치는 D160이다.
메크마인드는 AI와 3D 비전 기술을 융합한 산업용 로봇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핵심 제품인 'Mech-Eye' 산업용 3D 카메라와 'Mech-Vision'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빈 피킹, 디팔레타이징, 품질 검사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AW 2025에서는 이러한 기술력을 집약, 참관객들에게 스마트 팩토리 구축의 현실적인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메크마인드 부스에서는 참관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시연이 펼쳐진다. 임의로 적재된 물체의 빈 피킹, 듀얼 로봇 암과 비전 시스템을 활용한 고정밀 조립, 'NANO ULTRA-GL'을 활용한 정밀 용접 경로 데이터 시연 등 혁신적인 데모를 통해 참관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자동차, 가전, 금속 가공, 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10개 이상의 지능형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며, 3D 가이던스(빈 피킹, 조립, 용접)와 3D 측정 및 검사(치수, 형상, 결함 등) 라인업을 중심으로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자동화 솔루션을 공개한다.
업그레이드된 Mech-Vision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 사진. 메크마인드
이번 전시에서는 신제품도 대거 공개된다. 레이저 프로파일러 시리즈 중 최고 수준의 반복 정밀도를 자랑하는 'Mech-Eye LNX-7515-GL'과 원거리 초고정밀도 구현이 가능한 'Mech-Eye LSR-XL-GL' 산업용 3D 카메라가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기능을 강화한 'Mech-Vision'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Mech-Viz' 로봇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그리고 다양한 품질 검사 요구를 충족하는 'Mech-MSR 3D' 측정 및 검사 소프트웨어를 선보이며 기술 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