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DKSH 바이오융합 교육센터, 경북바마고 교육 협력 결실 지역 바이오 인재 양성에 기여 정하나 기자입력2025-02-20 17:00:25

사진. DKSH 기계사업부

 

DKSH 기계사업부가 운영하는 바이오융합 교육센터가 지난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경북바마고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바이오 기초 응용(기초 분자생물학) 실무' 동계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여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바이오융합 교육센터는 정규 강좌 외에도 학교 및 학생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바이오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동계 교육 프로그램은 총 40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기초 분자생물학 이론과 실험 실습을 병행하여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바이오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연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들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경북바마고 관계자는 "지난 여름에 이어 이번 동계 교육 프로그램 또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DKSH 바이오융합 교육센터의 수준 높은 커리큘럼과 실습 덕분에 학생들이 바이오 분야에 대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DKSH 바이오융합 교육센터 윤성희 차장은 "지역 바이오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교 및 학생들과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