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테크, SEER Robotics 국내 공식 대리점 계약 체결
지능적인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기여
정하나 기자입력2025-02-13 09:43:24
사진. 노바테크
로봇관제시스템(FMS)의 개발 및 적용을 선도해온 노바테크가 글로벌 로봇 솔루션 기업 SEER Robotics(이하 SEER)와 국내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SEER는 로보컵(RoboCup) 명예의 전당에 오른 세계 챔피언십 팀이 설립한 기업으로, 100% 독자적인 R&D 기술을 바탕으로 400개 이상의 지식재산권 및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SLAM 기술을 적용해 ±2mm의 초정밀 위치 인식 및 내비게이션 성능을 자랑하며, AMR 컨트롤러, 범용 로봇, AI 기반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한다.
현재 50개국 이상의 산업 분야에 지능형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며, 반도체, 3C, 리튬 배터리, 태양광, 자동차 부품, PCB, 섬유, 의료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노바테크는 현대자동차 HMGICS, HMGMA 등 대형 프로젝트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쌓아온 국내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SEER의 하드웨어 개발 역량과 노바테크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결합해 국내 물류 자동화 업계에서 최상의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노바테크 관계자는 SEER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산업 자동화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