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SCM FAIR 2024] 호쿠요코리아, 안전한 작업 현장 조성하는 센서 공개 라이트 커튼 대용 안전센서 주목 정하나 기자입력2024-09-06 14:10:19

사진. 로봇기술

 

호쿠요코리아가 KINTEX 제1전시장 1, 2홀에서 9월 4일(수)부터 6일(금)까지 개최되는 SCM FAIR 2024에 참가해 라이트 커튼 대용 안전 센서 등의 센서를 공개했다. 

 

사진. 로봇기술

 

호쿠요코리아는 HOKUYO AUTOMATIC CO.,LTD.의 측역 센서, 광전·레이저 센서, 철강·크레인 센서를 국내에 공급하며 고객의 작업 공간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라이트 커튼 대용 안전 센서 / 사진. 로봇기술

 

동사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라이트 커튼 대용 안전 센서는 기존 라이트 커튼 대비 광축 조정이 불필요하고 배선의 연결이 간소화 됐으며, 콤팩트하게 설계됨으로써 설치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안전 영역 설정의 자유도가 높은 편이다. 

 

호쿠요코리아 관계자는 “각 기업들이 기존에 라이트 커튼을 적용하고 있었지만 포크 충돌이 잦아지면서 고장과 광축이 어긋나게 되면서 제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이 센서는 상부로부터 에어리어를 감시하기 때문에 포크로부터 충돌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유지보수를 간소화하고 설비의 가동률을 향상할 수 있다. 당사는 이러한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면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그 외 동사는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며 참관객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종합 운송서비스, 디지털 플랫폼, 라스트마일 솔루션 등 서비스가 공개됐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철강, 조선, 석유화학, 기계장비, 이차전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아이템이 총망라됐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