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SIMTOS 2018] 슈말츠(주), 신제품 진공발생기 ‘코봇펌프 ECBPi’ 공개 정창희 기자입력2018-04-09 18:23:39

슈말츠(주)의 부스 전경
 

슈말츠(주)(이하 슈말츠, www.schmalz.co.kr)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SIMTOS 2018에 참가해 신제품 차세대 지능형 진공발생기 ‘코봇펌프 ECBPi’, ‘점보플렉스’, 진공 부품 등을 홍보했다.

 

독일에 본사를 둔 슈말츠는 진공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17개국에 각 지사를 두고 있다. 석션패드와 진공발생기 등의 개발부품에서부터 CNC 머시닝 센터에서 작업물을 고정하기 위한 통합 그리핑 시스템과 클램핑 솔루션까지 다양하게 제안하고 있으며, 진공리프터와 산업용 크레인 시스템과 수작업 공정에 혁신적인 핸드링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다. 슈말츠의 지능형 솔루션은 생산 및 물류 프로세스를 더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디지털화에 적합하다.

 

두산 로보틱스에 적용된 신제품 코봇펌프 ECBPi

 

야스카와 로봇에 적용된 신제품 코봇펌프 ECBPi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슈말츠는 신제품 코봇펌프 ECBPi를 두산 로보틱스, 야스카와의 협동로봇에 적용된 자동화 공정을 시연해 참관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코봇펌프 ECBPi는 압축공기선이 없이 전기선 연결만으로 진공이 발생되기 때문에 설치 및 장비 셋업 시간을 대폭 감축할 수 있다. 내장된 IO-Link를 통해 기록, 모니터링,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NPC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 그리퍼와의 연결도 간편하다.

 

점보플렉스

 

또한 슈말츠는 점보플렉스를 통해 택배 배송품을 운반할 수 있다는 것을 홍보했다. 진공 튜브 리프터 점보플렉스는 인체공학적 방식과 높은 사이클 비율로 무거운 상품을 더욱 가볍게 옮길 수 있다. 컨트롤 핸들은 손에 편안하게 잡히며 작업자가 피로감 없이 장시간 작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손가락으로 간단하게 화물을 제어하고, 운반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진공 그리퍼 교체를 위한 빠른 교체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돼 있으며, 수직으로 그리핑한 작업물은 계속 회전이 가능한 수평 위치로 자동으로 다시 되돌아간다.

 

슈말츠가 제공하고 있는 진공 부품들

 

슈말츠의 부스에서는 코봇펌프 ECBPi, 점보플렉스 외에 진공제어 센서 및 장착부품, 태양광 산업용 진공솔루션, 진공 석션 패드, 특수 그리퍼 등 다양한 진공 부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됐다.

 

한편 이번 SI, MTOS 2018은 세계 35여 개국에서 1,222여 개 사가 6,010부스로 참가해 공작기계 및 자동화 관련 제품과 기술을 출품했다. 특히 5개 품목별 전문관에 1만 여 점의 제품 및 기술이 출품됨에 따라 공작기계 및 자동화 관련 생산제조기술 전 분야의 트렌드 및 기술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