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KIRIA, (주)로보프린트와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선정 다양한 지원으로 입주기업 성과 창출에 기여 이성운 기자입력2017-08-29 13:49:06

입주기업과 협업 프로그램 지속 개발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 이하 진흥원)은 최근 (주)로보프린트(이하 로보프린트)와 공동으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진행하는 ‘2017년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로보프린트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 입주한 39개의 로봇기업 중 한 곳으로, 아파트, 빌딩 등 건축물 외벽에 실사 이미지 및 초대형 이미지를 그리는 아트봇(Art Bot) 생산 및 직접 시공하는 업체이다.


본 사업을 통해 로보프린트는 기존 아트봇에 더블헤드 방식과 클라우드 활용 방식을 접목해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개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개발된 제품에 대해 신뢰성 평가 및 피드백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2019년 제품개발이 완료되면, 공사기간 90% 단축, 공사비 86% 절감 및 연 120억 원의 매출이 기대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박기한 원장은 “앞으로도 신기술 보유 입주기업과 함께 협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며, 제품개발, 사업화 등에 애로가 있는 로봇기업들의 문의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 로보프린트의 아트봇을 이용한 시공 사례(대구광역시 동구 신천가람타운)


투자자 연계를 통한 기술개발 지원
이번에 진흥원과 로보프린트가 선정된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투자자연계형기술개발사업)은 국내 부품·소재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글로벌 시장의 조달참여가 유망하고, 소재·부품 및 타 분야의 기술혁신과 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핵심 기술의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로 투자기관과 연계해 기업의 기술력향상 및 대형화·전문화가 가능한 핵심소재·부품 기술을 지원한다.


한편, 진흥원과 로보프린트가 진행하는 컨소시엄은 '17년 7월 1일 부터 '19년 12월 31일까지 30개월 동안 17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RCN 시스템이 접목된 더블헤드 적용 벽화작업용 로봇시스템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www.kiria.org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