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 Korea Association of Robot industry
한국로봇산업협회에서
알. 립. 니. 다!
2010년도 대한민국 로봇대상 포상계획 공고
우리나라 지능형로봇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한 로봇기술을 발굴·포상하여 관련 종사자의 사기진작 및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자 ‘2010년도 대한민국 로봇대상 포상계획’을 공고한다.
포상부문은 로봇산업발전 유공자(표창)와 지능형로봇기술대상(상장)으로 구분하여 시상된다.
자격요건에서는 로봇산업발전 유공자는 로봇관련 핵심기술 개발, 로봇산업발전 정책연구, 시장 창출·확대를 위한 로봇산업 육성 등에 기여한 개인이면 된다. 그리고 지능형로봇기술대상은 개인·전문서비스로봇, 산업용로봇, 로봇부품(S/W 포함)에 적용된 기술을 평가대상으로 하며,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로봇산업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우수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한 기업 또는 기관의 자격을 갖추면 된다.
신청방법은 자천 또는 추천을 통해 이루어지며, 로봇산업발전 유공자는 기관 당 2명 이내, 지능형로봇기술대상은 업체당 1개 제품에 대해 신청이 가능하다.
수상자 접수는 9월 15일 까지, 제출서류 양식은 한국로봇산업협회(www.korearobot.or.kr)와 파이낸셜뉴스신문(주)(www.fnnews.biz)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심사는 10월에 1, 2차로 이루어지는데, 심사위원은 로봇관련 학자 및 전문가로 구성되고, 로봇에 관심이 있는 타분야 산업관계자 및 일반인도 포함될 예정이다. 그리고 1, 2차 심사 후에 지식경제부 공적심사위원회에서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시상식은 12월 2일(목), 엘 타워(양재역) 7층 그랜드 홀에서 열리는 ‘2010 대한민국로봇대상 및 로봇산업인의 밤’에서 대상자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작년시상식에서는 영예의 대통령상을 휴보를 개발해 한국 로봇산업의 위상을 드높인 KAIST의 ‘오준호 교수’와 감속기, 제어기, 구동기, 네트워크 등을 일체형으로 구성하여 하나의 모듈로 만든 액추에이터 다이나믹 셀을 선보인 ‘(주)로보티즈’가 각각 수상했다.
2010년도 대한민국 로봇대상의 자세한 일정은 한국로봇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능형 로봇의 기술개발, 사업화 촉진 등을 통해 국내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에 로봇 관계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한국로봇산업협회 www.korearobo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