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스트라타시스 3D프린터 한국 대리점 (주)티모스 [Automotive Technology Expo 2015] 스트라타시스 3D프린터 한국 대리점 (주)티모스 이예지 기자입력2015-02-03 11:13:12

스트라타시스 3D프린터 한국 대리점 (주)티모스


티모스1.JPG


그리스어로 '향을내다'라는 뜻을 지닌 (주)티모스는 3D프린터와 3D스캐너, 그리고 제품 용역 서비스싸지 제품개발에서 검사까지 모든영역에 걸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트라타시스(Stratasys)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주)티모스는 Automotive Technology Expo 2015를 통해 콤팩트한 사이즈의 3D 프린터 '모조(Mojo)'를 선보였다.


신제품 모조는 디자인을 비롯해 재료 교환 방법과 소프트웨어 운영 방법이 기존에 사용하는 잉크젯 프린터만큼 쉽고 편리하게 제작됐다.


잉크젯 프린터와 같이 작은 사이즈로 사무실 책상에 설치할 수 있어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고 세척기 배관도 따로 필요하지 않아 어느 곳에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 적층 두께를 0.17mm로 만들어 해상도가 높으며 내구성이 강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ABSplus)을 사용해 후 변형이 없고 높은 강도의 파트를 제작할 수 있다.


3D 프린팅에 필요한 모든 부속품이 포함된 패키지 가격은 기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uPrint SE'의 절반 수준이지만 치수정밀도와 성능은 억대의 고가 장비인 'Fortus system' 수준을 자랑한다.


티모스2.JPG


또다른 신제품인 uprint SE는 3D CAD로 디자인 또는 설계한 파일을 바로 전송하면 비교적 짧은 시간에 3D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3D파일준비, 3D 제품제작, 서포트 제거 등 3단계 운영 프로세스를 원 클릭으로 간단하게 결과물을 제작 및 완료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사용 재료는 다른 재료들 보다 훨씬 내구성이 강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ABSplus)을 사용하기 때문에 워킹 목업이 가능하고 조립성 테스트에 뛰어나다.

자동차, 로봇, 가전, 기계부품과 같은 조립 상품을 재현하고자 하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작업능률을 향상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티모스3.JPG


한편, 지난 1월 28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약 400개 부스 규모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신 제품과 신기술을 만날 수 있는 신제품 신기술 발표회와 Smart Car Forum 2015,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자동차 경량화기술 산업전(Automotive Weight Reduction Fair 2015)에서는 ▲경량화 재료/소재(고강도압연강판, 고장력 강판, 알루미늄합금, 세라믹스, 열경화성수지 등) ▲경량화 가공기술 가공장치(프레스가공기술, 레이저용접기, 단조기술 등) ▲경량화부품/모듈(경금속합금 보디, 샤시 부품, 인버터 케이스, 파워트레인부품, 경량화 설계기술 등)이 전시되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