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플랜트에서 엔터프라이즈 레벨까지 시스템 통합을 주도하는 Wonderware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프트웨어 사업부, 『Wonderware Historian Seminar』 개최 이예지 기자입력2014-12-05 09:29:19

Issue & Company


플랜트에서 엔터프라이즈 레벨까지 시스템 통합을 주도하는 Wonderware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프트웨어 사업부, 『Wonderware Historian Seminar』 개최


1412 IC1-이1.jpg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프트웨어 사업부가 『Wonderware Historian Seminar』를 개최하고, 원더웨어의 HMI 업계에서의 변함없는 리더십을 강조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으로의 합병 이후, 공정자동화 업계의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인벤시스가 『Wonderware Historian Seminar』 를 개최하고, HMI 업계에서의 자사의 변함없는 리더십을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조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인 Wonderware Real Time Database 솔루션 Historian이 집중적으로 소개되는 한편, Mobility Client Solution, EMI, Wonderware Archestra System Platform 등 플랜트에서 엔터프라이즈 레벨까지 시스템 통합을 주도하는 Wonderware의 포트폴리오가 글로벌 성공사례 및 데모시연과 함께 선보였다.
한편, 인벤시스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으로의 합병과 함께, 소프트웨어 부문이 슈나이더 일렉트릭 사의 글로벌 솔루션 그룹의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파트로 확대 개편됐다.
<취재 최교식 기자 cks@engnews.co.kr>


1412 IC1-이2.jpg

발표장 밖에 마련된 데모부스에 참석자들이 몰려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프트웨어 사업부가 지난 10월 30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Wonderware Historian Seminar』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프트웨어 사업부는 SimSci 및 Wonderware, Avantis 등 자사의 3개 전통 브랜드는 그대로 계승되며, 앞으로도 선진기술과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폭 넓은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왜 리얼타임 데이터인가?
이날 ‘Deep Drive into the Historian 2014'라는 주제로 발표를 담당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양홍조 이사는 Historian 2014는 실시간으로 공정데이터를 받아서 압축하고 저장하고 레포트를 만들어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리얼타임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으로, 단순히 데이터를 받아서 저장만 하는 경쟁사의 솔루션과는 차별화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왜 리얼타임 데이터인가라’는 화두에 대해 자사의 Historian은 WW ASP/MS SQL과 통합이 되며, 시계열 데이터가 가능하고, 데이터를 서머리하고 리플리케이션(Replication)하며, 이벤트 모니터링과 이중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기존의 솔루션으로는 플랜트 내에서 대용량 시계열 데이터를 처리하기가 어렵지만, 자사의 Historian은 고속으로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istorian 2014는  히스토리안 안에서 알람과 이벤트를 같이 관리
또 자사의 Historian 2014는 2백만 태그를 처리하며, 히스토리안 안에서 알람과 이벤트를 같이 관리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원더웨어는 2012 R2 버전부터 이중화를 지원해왔는데, 히스토리안 이중화는 단순하게 히스토리안이 두 개 있다고 구현되는 것이 아니라, 상위에 어플리케이션 서버가 있어야 한다고 설명하고, 알람도 히스토리안 안에서 이중화와 압축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알람 & 이벤트 히스토리는 추가적인 라인선스가 필요 없이 A2ALMDB에서 제공이 된다고 설명했다.
양 이사는 또 원더웨어서는 Historian 2012 R2 툴킷을 제공하며, 클라우드를 이용한 온라인 에디션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