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이 다가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경주 현대호텔에서 제25회 유저그룹컨퍼런스(The 25th User Group Conference, UGC)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델켐은 지난 4반세기 동안 국내외적으로 숱한 경제 위기의 여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단 한번의 쉬어감도 없이 매년 컨퍼런스를 개최해오며 최신 제조기술의 전파를 통한 국내 제조업의 발전을 도모해왔고, 오늘날에는 세계 최대규모의 CAD/CAM 분야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제25회 유저그룹컨퍼런스’는 이러한 명성에 걸맞게 참가자들이 기존과 같은 발전이나 성장의 개념이 아닌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Big Jump Up’을 주제로 제조 분야에 최적화 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개최 25주년을 기념하여 단순히 ‘한국델켐 유저 그룹’만의 잔치가 아닌 모든 제조 업계에 통용될 수 있는 제조기술의 전세계적인 트렌드 및 최신 CAD/CAM 기술을 담아내어 참가자들에게 양질의 기술정보와 미래비전을 제시할 것이다.
▲ 1,100여명이 참여한 제24회 유저그룹컨퍼런스 전경 사진
특히 금년 CAD/CAM 업계의 가장 큰 뉴스는 전세계 CAD 업계의 절대 강자 오토데스크와 CAM 업계의 선두 주자 델켐의 합병이었다. 두 기업의 합병이후 이루어질 CAD/CAM 기술의 미래 발전 방향과 이로 인해 시장에 파급되는 효과 및 변화는 예측범위를 뛰어넘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양사는 이날 행사에서 각자 어떠한 로드맵을 통한 ‘Big Jump Up’을 실현해 나갈 것인지를 참가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오토데스크의 수석 부사장과 델켐 Ltd.의 대표이사가 참가하여 직접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 세션에서는 정보기술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과 기술 트렌드를 제시하고, PowerSHAPE의 전극 설계 API를 비롯한 통합 디자인 솔루션으로서의 특화된 기능 소개 및 업계 부동의 리더 자리를 지키고 있는 ‘PowerMILL’의 독보적인 가공 기술을 선보일 것이다. 이외에도 부품가공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CAM 기술, 3차원 정밀 측정 기술 소개 등 유용한 기술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UGC에 앞선 9월 23일부터 25일까지는 Delcam Ltd.에서 매년 개최하는 2014 ATS(2014 Asian Technical Summit) 행사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경주 현대호텔에서 진행된다. ATS는 매년 하반기에 아시아 각국의 델켐에서 개최되는 국제 컨퍼런스로 최신 CAD/CAM기술의 동향과 델켐의 파워솔루션에 대한 소개 및 각국의 성공사례들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이다.
올해 ATS에서는 아시아를 비롯한 전세계 델켐 파트너사, 기자단, 고객사를 포함해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고, UGC 역시 역대 가장 많은 참가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자들은 이번 UGC 및 ATS 컨퍼런스를 통해 제조 분야에 특화된 축제의 장에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첨단제조기술 및 최신 업계 동향을 공유함과 더불어, 동종업계 종사자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다양한 정보 교류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