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두산중공업, 지구를 밝게 빛내는 기업! 이명규 기자입력2014-03-05 16:14:47

 

두산중공업.JPG

 

두산중공업, 지구를 밝게 빛내는 기업!

 

Q. 회사에 대한 소개.
A. 한국경제성장의 태동기인 1962년에 창립한 두산중공업은 1976년 창원종합기계공장을 착공해 국내 최대의 중공업 산업단지조성의 대역사를 시작했다. 1980년대 세계경제 불안과 극심한 경기침체 그리고 경영난 속에서 당사는 도전과 창조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1990년대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면서 발전 및 담수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에 이르렀다. 2000년대 이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스스로 변화의 주체가 되어온 당사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해 세계 플랜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Q. 동사가 주력하는 사업 소개.
A. 창립 이후 발전, 담수, 주단조, 건설 등 각종 산업플랜트의 국산화 및 해외 수출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해온 당사는 세계 각지에 우리나라 플랜트 산업의 기술과 혼을 심어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여왔다. 또한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 엔지니어링에서부터 기자재 제작 및 설치, 시운전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일괄수행하는 EPC(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 사업에 주력해 해외 발전, 담수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기술적인 측면에서 발전소의 핵심설비인 보일러와 터빈 원천기술 확보는 물론, 친환경 보일러 기술과 연료전지, 풍력, IGCC 등 친환경 미래 신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Q. 회사의 향후 목표는.
A. 앞으로도 당사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플랜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다. 아울러 무결함 품질혁신활동과 고객만족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더 좋은 서비스와 만족을 드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 두산중공업: www.doosanheavy.com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