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오토, 파츠피더 기술 선도!
Q. 회사에 대한 소개.
A. ㈜무인오토는 2002년 창업 이래 파츠피더 기술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시장을 넓혀오고 있다. 제품 생산의 기본 부품을 공급하는 장치인 피더는 현장에서 제품을 공급하는 첫 단계로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다. 특히 요즘같이 자동화 비율이 높아진 생산 공장은 피더의 공급 속도나 안정적 성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사의 기술력은 여느 때보다 현장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속도와 안정적인 내구성뿐 아니라 진동과 소음까지 줄이면서 작업환경에도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전·후과정의 일손을 줄인 자동화의 실현은 완전한 공장자동화를 준비하는 많은 현장에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Q. 동사가 취급하는 제품의 특징은.
A. 일반적인 피더의 개념과는 다른 당사의 파츠피더 시스템은 다양한 산업의 모든 부품에 폭 넓게 적용되면서 일찌감치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0.1㎜의 스프링에서부터 150Ø에 이르는 베어링이나 주물 부품들까지도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파츠피더의 가장 큰 장점이다. 초미립자 부품까지 고주파 피더 기술로 커버하고 있어 기술력에서만큼은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다.
Q. 회사의 향후 목표는.
A. 창업 당시만 해도 초창기에 불과했던 파츠피더 시장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온 만큼 이제는 변화가 필요하다. 이에 당사는 밖으로는 산·학·연 협력을 통한 제품 개발과 각 산업에 특화된 공격적인 마케팅을, 안으로는 직원 교육을 토대로 경영의 전문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수요의 확대에 따라 제품 양산을 위해 금형기술자를 갖추는 한편, 대형 피더 생산을 위한 별도의 공장 확보에 나서는 등 변화된 그들의 행보를 보일 생각이다.
◆ ㈜무인오토: http://cafe.naver.com/partsfee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