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토스코리아 송공석 대표
Q. 와토스코리아에 대한 소개.
A. 와토스코리아는 1973년 인천에서 가내수공업으로 출발, 지난 7월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포부를 가지고 전남 장성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봉사하는 기업”이라는 경영방침 하에 지역사회와 취약 계층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도 감당하고 있으며, 40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의 70∼80%를 장악하고 있다.
Q. 와토스코리아 제품에 대한 특징.
A. 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제조에 초점을 두어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는 화장실과 욕실의 절수·소음방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양변기 물탱크에 물을 주입하고 수위를 조절하는 부품인 필밸브와 변기를 물로 씻어내기 위한 손잡이 부분인 플러시 밸브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들은 모두 양변기의 핵심부품이다.
특히 6년에 걸쳐 개발·제작한 초절수형 4.8L형 양변기는 시판 중인 경쟁사의 변기가 한 번 물을 내릴 때 13L의 물을 쓰는 것을 감안하면 약 30%의 물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4.8L의 물량으로 완벽한 수세기능이 가능하다.
당사는 요즘과 같은 물 부족 시대에 물과 환경을 우선으로 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A. 지난 달 장성으로 본사를 이전했는데 앞으로 200여 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생각한다. 본사 인근 지역에 60여 개의 협력업체를 발굴해 거래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 내에서 직원을 채용하고 협력업체를 발굴해 나갈 것이다. 또한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할 때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외형을 키우는 일보다도 사람의 온기가 느껴지는 따뜻한 회사를 일구는 것이 꿈이다.
와토스코리아(주) 홈페이지 http://www.wat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