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지멘스
지멘스(Siemens)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품질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Quality Management System Software)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경영진과 기업에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가트너는 규제 준수, 위험 관리, 공정 개선에 대한 광범위한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quality management system, QMS)을 제공하는 기업을 QMS 시장의 리더로 정의하고 있다.
지멘스 디지털 로지스틱스(Siemens Digital Logistics) CEO 겸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디지털 제조 사업부의 책임자인 폴커 알브레히트(Volker Albrecht)는 “지멘스가 생성형 AI, 예측 분석, 확장 현실(XR), 디지털 트윈 역량, IoT를 비롯한 혁신적인 기술을 전체 품질 수명 주기에 통합해 고도화된 통합 품질 관리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평가는 지멘스의 QMS 기술이 강력하면서도 폭넓게 채택되고 있음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지멘스의 미래지향적 접근 방식을 입증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지멘스는 제조업체가 양질의 모범 사례 적용을 강화하고, 설계에서 제조에 이르는 워크플로우를 표준화하며,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멘스의 QMS 소프트웨어는 Teamcenter® X Quality 소프트웨어와 Opcenter™ X Quality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설계, 제조, 운영을 연결하며, 이를 통해 추적성을 강화하고 워크플로우를 표준화하며, 규제 산업 전반에서 지속적인 개선을 지원한다.
Siemens Xcelerator 산업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지멘스의 QMS 기술은 첨단 제품 엔지니어링, 제품 수명 주기 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 제조 실행 소프트웨어(manufacturing execution software, MES),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IIoT)을 포함한 포괄적 디지털 트윈 기술을 연결해 품질 관리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를 고도화하고 향상시킨다.
지멘스가 가트너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된 배경을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첨단 AI와 통합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모든 규모의 기업이 효율성 향상, 규제 준수 강화, 지속적인 개선을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지멘스의 QMS 기술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