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주)라스테크, 이음5G특화망 기반 서비스로봇 실증 다양한 특화된 서비스 제공 정하나 기자입력2025-11-26 09:15:24

사진. 라스테크

 

휴머노이드형 안내서비스로봇 전문기업인 ㈜라스테크는 세종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스마트빌리지 보급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까지 나성동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P3) 구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실증에 투입되는 로봇은 휴머노이드 형태의 로봇으로 자율주행 및 장애물 회피, 인공지능 기반 안내, 대화, 브리핑, 텔레프레즌스, 게임 및 퀴즈를 통한 상호작용, 자율충전 기능 이외 다양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로봇이다. 
   

이번 실증은 상가내에 구축된 이음5G특화망을 활용하여 서비스 하도록 로봇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으며, 키오스크 기반 고정형 로봇과 자율주행형 로봇이 상가 안내와 매장 예약 및 홍보등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주변 카페와 협업하여 서비스 이용시 음료할인권을 제공하고 있어 로봇서비스를 체험하고 할인도 받아볼 수 있다.
 

오는 27일에는 시민 참여형 운영을 위해 시민체험단도 방문할 계획이며, 체험단은 약 50명 규모로 구성된다. 시민들은 로봇을 직접 체험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라스테크는 실증기간동안 수집된 고객의견 및 개선사항을 로봇고도화에 활용할 계획이며 향후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선보일 계획이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