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는 자사의 기지국 시뮬레이터가 마이크로웨이브팩토리 (Microwave Factory Co., Ltd., MWF)와 슈미트&파트너 엔지니어링( SPEAG )이 협력해 개발한 고속 전자파 흡수율(SAR) 측정 솔루션에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안리쓰 MT8000A/MT8821C
이 솔루션은 5G SA(Standalone), 5G NSA(Non-standalone), 4G LTE 등 다양한 규격의 RF 노출 평가를 완전 자동화함으로써 모바일 기기 개발과정에서 안정성 평가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동시에 향상시켰다.
솔루션 개요
이 시스템은 다음 제품들을 완벽하게 통합한다.
- 마이크로웨이브 팩토리(Microwave Factory): MATEOS 안테나 측정 소프트웨어
- 슈미트&파트너 엔지니어링(SPEAG): cSAR3D 벡터 어레이 시스템
- 안리쓰(Anritsu): MT8000A/MT8821C 기지국 시뮬레이터
기존 SAR 측정에서는 엔지니어가 MT8000A/MT8821C를 수동으로 구성해야 했다. 이 솔루션은 전체 SAR 측정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설정 시간을 대폭 단축한다. 또한 LTE(4G)부터 5G NR(SA/NSA)까지 다양한 표준을 지원해 더욱 빠르고 완전 자동화된 측정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SAR 테스트는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가 인체 RF 노출 안전 기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제조업체는 중요한 측정을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돼 더 안전한 제품을 더 빨리 출시할 수 있다.
세 프로젝트 협력자는 모두 모바일 통신의 안전성과 유용성을 향상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