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2025 로보월드 프리뷰] (주)월드웰, 용접 로봇 자동화 시스템·티칭 프리 기술 중점 소개 노이즈 저감 고전압 용접기 기반 솔루션으로 제조 현장 효율 향상 정하나 기자입력2025-11-04 14:56:34

사진. (주)월드웰

 

(주)월드웰은 오는 11월 5일(수)부터 8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2홀에서 열리는 ‘2025 로보월드’에 참가해 고전압 방식 용접기 기반의 로봇 자동화 시스템과 티칭 프리(Teaching-Free) 용접 로봇 기술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주)월드웰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용접기 제조 및 용접 로봇 자동화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인천 서운일반산업단지 내 약 4,000평 규모의 제조 설비를 기반으로 500여 대 이상의 용접 로봇 자동화 시스템 공급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과 새로운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공개하며,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의 핵심은 용접 로봇 애플리케이션의 노이즈 문제를 해결한 고전압 방식 용접기와, 별도의 수작업 티칭 과정 없이 로봇이 스스로 용접 경로를 학습·보정하는 티칭 프리 로봇 기술이다. 두 기술은 작업 품질의 일관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숙련 인력 의존도를 낮춰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월드웰은 이러한 기술을 통해 용접 공정의 자동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산업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과 운영비 절감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2025 로보월드를 통해 (주)월드웰의 로봇 자동화 기술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용접 분야의 새로운 협력 파트너를 찾고 있는 기업들에게 유익한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