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에어로, 전자신문과 국방 AI 기술협력 MOU 체결 AI 기반의 미래 국방 기술 발전에 기 임승환 기자입력2025-10-27 14:09:32

국방 AI 기술협력 및 공동발전 업무협약(MOU) / 사진. 퀀텀에어로

 

퀀텀에어로가 지난 10월 24일(금)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전자신문과 ‘국방 AI 기술협력 및 공동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월 27일(월)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국방 AI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각적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MOU를 통해 퀀텀에어로와 전자신문은 국내외 국방 AI 기술 및 산업 동향에 대한 공동 정보 생산, 방산 AI 포럼 및 국방 AI 컨퍼런스 공동 개최, AI 산업 발전을 위한 민군 협력 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양사는 이를 계기로 산업, 학계, 정책기관 간 국방 AI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전자신문 강병준 대표는 “언론의 정보력과 퀀텀에어로의 기술력을 결합해 국방 AI 분야 발전을 위한 구체적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퀀텀에어로 전동근 이사회 의장은 “이번 협약은 국방 AI 기술의 민군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전자신문과 함께 AI 기반의 미래 국방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퀀텀에어로는 미국 방산 유니콘 기업 Shield AI의 한국 기술 독점 파트너로, 해외 최첨단 AI 기술과 무인 전력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국산화하며 한국형 통합 솔루션을 개발·제공한다. 회사는 AI 개발 및 솔루션 제공, 무인 플랫폼 하드웨어 판매·리스 사업, 첨단 AI 기술과 무인 플랫폼의 국산화 등에 주력하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