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가드온다이내믹스
가드온다이내믹스의 AI 시공솔루션 "피터넷"의 우수한 성능이 GS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입증됐다.
가드온다이내믹스는 한국기계전지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자사 AI 시공솔루션 "피터넷"이 국가 공인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GS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한 소프트웨어 품질 기준에 따라 국산 SW의 우수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국제표준에 기반해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등 총 9개 항목을 엄격히 검증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AI 시공솔루션 "피터넷"은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등 각 항목에서 최고 수준 평가를 받아 1등급 GS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피터넷"은 중소벤쳐기업부의 우선구매 대상 기술 개발제품으로 지정되며, 조달청 우수조달품목 선정 대상 자격을 확보하여 공공시장 진출 기반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AI 시공 솔루션 피터넷은 그 동안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던 임대주택 유지보수 업무를 AI 솔루션화하여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현장 유지보수 업무, 정산업무, 청구업무등 2~3주에서 길게는 한달가량 소요되던 실무행정업무를 1~2일 이내로 완료하는 획기적인 변화를 통해 기업의 비용절감과 매출 극대화를 만들어 냈다.
가드온다이내믹스측은 "3년가량 대전,충청지역 공공임대주택 유지보수업무에 적용하고 보완하여 탄탄한 기술력을 갖추었고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공공임대주택뿐만아니라 민간공동주택 유지보수업무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