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멘스 는 운영 기술(OT) 네트워크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최초의 제로트러스트보안플랫폼 인 SINECSecureConnect 를 출시했다.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구조를 가상화한다. 이를 통해 기존 VPN 없이 Machine-to-Machine, Machine-to-Cloud, Machine-to-Datacenter 연결과 산업 시스템에 대한 안전한 원격 액세스가 가능하다. SINEC Secure Connect를 사용하는 작업 현장 장치는 필요한 운영 연결을 유지하면서 무단 외부 액세스로부터 보호된다. 이를 통해 산업 기업은 안전하고 유연하며 미래 지향적인 OT 네트워킹을 달성할 수 있다. SINEC Secure Connect는 Siemens Xcelerator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업계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출시는 제조업의 디지털화 증가와 중요 인프라 및 생산 환경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 위협 증가로 인해 전 세계 OT 보안 시장이 2030년까지 50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산업 사업자는 보안 위협뿐만 아니라 현재 솔루션의 관리 복잡성으로 인해 점점 더 큰 압력에 직면해 있다.
SINEC Secure Connect는 기존 OT 인프라 위에 안전한 가상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혁신적인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를 통해 이러한 상호 연결 문제를 해결한다. 이 플랫폼은 승인된 장치 간에 종단 간 암호화되고 신원 확인 연결을 설정하는 동시에 무단 외부 액세스로부터 산업 시스템을 보호한다. 광범위한 네트워크 액세스를 생성하는 기존 VPN 접근 방식과 달리 SINEC Secure Connect는 측면 이동을 방지하는 세분화된 정책 기반 제어를 구현하는 동시에 IP 기반 기계 관리의 관리 복잡성을 줄이고 IEC 62443 사이버 보안 표준을 비용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한다.
플랫폼의 아키텍처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구성을 포함한 유연한 배포 옵션을 가능하게 한다. 이중화가 내장되어 있어 기존 인프라 제약에 관계없이 고가용성 산업 환경에 적합하다. 복잡한 방화벽 기반 접근 방식과 달리 아웃바운드 연결만 필요한 간소화된 네트워크 관리로 배포 유연성이 향상되어 기존 OT 보안 솔루션과 관련된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구성 관리가 제거된.
기존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SINEC Secure Connect는 Siemens의 OT 네트워크용 현재 SCALANCE 포트폴리오와 원활하게 통합되어 통합 플랫폼 접근 방식 덕분에 기업이 기존 장비를 재사용하는 동시에 자본 지출을 최적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통합 전략은 레거시 장치 보호로 확장되며, 플랫폼은 SCALANCE S 및 SCALANCE MUM 시스템을 포함한 기존 Siemens 네트워크 장치에 대한 고급 셀 보호 기능으로 심층 방어 개념을 향상시켜 신규 및 기존 산업 설치 모두에서 포괄적인 보안 범위를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