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 지능적인 비전 시스템은 ABB 로봇이 모든 카메라나 센서를 통해 고급 인식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고 적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간단한 웹 인터페이스와 RobotStudio를 통해 몇 시간 만에 신속한 설정 및 배포가 가능하다.
탁월한 인식과 시각적 추론은 자율 다용도 로봇(AVR)을 향한 ABB Robotics 여정의 또 다른 이정표다.
ABBRobotics 는 OmniCore 기반 로봇이 타사 카메라 또는 센서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복잡한 응용 분야에서도 실시간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OmniCoreEyeMotion 을 출시했다.

ABB Robotics의 사장인 Marc Segura는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로봇에게 세상을 3D로 볼 수 있는 '눈'을 제공하기 위해 AI 비전을 발전시켰지만 이전에는 고급 카메라 하드웨어가 필요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 단계로 OmniCore EyeMotion은 모든 로봇이 광범위한 2D 및 3D 비전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주변 세계를 보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여 자율성과 다양성을 향상시킵니다."
드래그 앤 드롭 센서 또는 카메라를 통한 간단한 웹 인터페이스로 모든 기술 수준의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빠른 이미지 획득 및 인식을 제공한다. ABB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완전히 통합되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및 시뮬레이션 도구인 RobotStudio를 보완하여 신속한 설정 및 배포가 가능합니다. 맞춤형 솔루션에 비해 시운전 시간을 최대 90% 단축한다.
OmniCore EyeMotion은 자동차 및 전자 제조에서 물류, 포장, 식음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에 걸쳐 품목 분류에서 품질 검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로봇 작업을 혁신할 것이다.
보다 복잡한 응용 분야에서 OmniCore EyeMotion은 ABB의 고유한 자동 경로 계획 온라인과 결합될 수 있으며, 이는 장애물 및 움직이는 물체 주변의 충돌 없는 최적의 경로를 실시간으로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어 자율성을 높이고 사이클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할 수 있다.
자율적이고 다재다능한 미래를 위한 첨단 기술
로봇에 더 큰 감지, 인식 및 시각적 추론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OmniCore EyeMotion은 AVRTM(Autonomous Versatile Robotics)을 향한 ABB Robotics의 여정에서 또 다른 이정표다.
ABB의 차세대 로봇은 생성 AI의 힘을 통해 비전, 정밀도, 속도, 손재주 및 이동성을 통합하여 사람의 개입 없이 실시간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작업을 자율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한다.
OmniCore EyeMotion은 2025년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25회 중국 국제 산업 박람회(CIIF)에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