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 IoT 및 CPS 보안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노조미네트웍스 (Nozomi Networks)와 미쓰비시전기(Mitsubishi Electric Corporation)는 Mitsubishi Electric이 Nozomi Networks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이 종결되면 Nozomi Networks는 Mitsubishi Electric과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전액 출자 자회사가 된다. 이번 인수는 Nozomi의 산업 사이버 보안 혁신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고객과 파트너를 지원하는 회사의 이기종 접근 방식을 유지한다.
Mitsubishi Electric은 2024년 3월에 발표된 Nozomi의 $100M 시리즈 E 자금 조달 라운드에 참여했으며 이후 두 회사는 혁신과 시장 진출 노력을 위해 협력해 왔습니다. 이 역사는 거래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Mitsubishi Electric은 확장 가능한 혁신에 대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실적을 통해 강력하고 성장하는 AI 기반 클라우드 우선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갖게 됐다. Nozomi의 세계적 수준의 리더십 및 엔지니어링 팀과 재정적 성공 기록은 전 세계 고객에게 고급 솔루션을 제공하는 Mitsubishi Electric의 능력을 강화할 것이다.
100년 이상의 글로벌 산업용 OT 및 IoT 경험을 보유한 Mitsubishi Electric은 Nozomi의 지속적인 사이버 보안 혁신과 강력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두 회사가 전 세계 중요 인프라 및 산업 조직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두 회사는 강력한 인공 지능과 함께 OT/IoT 환경의 데이터 및 컨텍스트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인 사이버 방어 및 실질적인 운영 개선을 제공하는 비전을 공유한다. 또한 두 사람 모두 고객 성공에 대한 강한 의지, 파트너 우선 비즈니스 모델, 직원을 소중히 여기고 지원하는 기업 문화를 공유한다.
인수는 2025년 4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종료 후 Nozomi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스위스 멘드리시오에 연구 개발을 유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