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한전, 202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620명 채용 안전·전력망 분야 우수 인재 대폭 확충 최교식 기자입력2025-09-09 17:05:09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 )이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하반기정규직채용 을 실시한다.

 

한전은 916()부터 일반 공채(421)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고졸공채 70, 배전 전기원 50, 기타(연구·전문직 등) 79명 등을 순차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공고는 한전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kepco.co.kr) 및 알리오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이번 채용인원의 약 80%현장 안전 강화 전력망 건설 등 정부의 국정과제 이행에 필요한 기술직 인력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일반 공채는 사무직의 경우 학력·전공·자격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술직은 관련 분야 자격증 보유자 또는 관련 분야 전공자(4년제 대학 졸업(예정))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취업 지원 대상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자립 준비 청년 등 사회 형평적 채용 대상자에게는 서류전형 및 필기전형 우대제도를 운영한다. 또한 채용 단계별로는 혁신도시법에 따른 본사 이전 지역인재 채용 목표제를 적용한다.

 

한전은 채용과 함께 국가기간 전력망 건설, 에너지 고속도로 등 핵심사업의 적기 추진을 위한 인력 재배치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 직원 안전교육 의무 수강, 안전 패트롤 점검 강화 등 자체 노력을 통해 안전사고 및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최우선경영을 적극 실천할 방침이다.

 

하반기 일반 공채 지원자들은 916()부터 23()까지 한전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kepco.co.kr)에서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11월 말 최종 합격자 42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