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 는 MSC 소프트웨어 사업을 포함한 Hexagon AB의 설계및엔지니어링사업 을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Cadence의 시스템 설계 및 분석 포트폴리오가 확장되고 2024년 베타 CAE 인수를 기반으로 구조 분석 시장에서 더 넓은 입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전기-기계 초수렴이 가속화됨에 따라 설계 주기 초기에 더 많은 다중물리 시뮬레이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Cadence는 컴퓨팅 소프트웨어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전자기학, 전열 및 CFD를 포괄하는 강력한 시스템 분석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구축했으며 베타 CAE를 통해 구조 분석의 기초 위치를 확립했다. 고객이 점점 더 원활한 엔지니어링 워크플로를 추구함에 따라 Hexagon D&E의 유명한 기계 솔버를 추가하면 Cadence는 포괄적이고 통합된 엔드 투 엔드 다중물리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Hexagon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사업에는 구조 및 다물체 역학 시뮬레이션에 널리 사용되는 MSC, Nastran 및 Adams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이러한 도구는 항공우주 및 자동차와 같은 분야의 기계 시스템 설계 및 검증을 지원한다. Adams의 다물체 역학 기능은 모션과 상호 작용 시뮬레이션이 필요한 로봇 공학 및 물리적 AI와 같은 분야에도 적용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다중물리 분석, 시스템 역학, 금속 성형 및 자율 주행 시뮬레이션 분야의 솔루션도 추가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케이던스는 미션 크리티컬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에 헥사곤의 D&E 솔루션을 사용하는 폭스바겐 그룹, BMW, 도요타, 록히드 마틴, BAE, 보잉 등 선도적인 항공우주 및 자동차 OEM과 Tier 1 공급업체를 포함한 더 광범위한 고객 기반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솔루션은 특히 산업이 전기 자동차, 자율 시스템 및 첨단 소재로 전환함에 따라 구조적 무결성, 차량 역학 및 시스템 신뢰성을 최적화하는 데 필수적이다.
새로 들어오는 사업은 2024년에 약 2억 8천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여러 글로벌 사이트에 걸쳐 1,1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심층적인 도메인 전문 지식과 강력한 생태계 파트너십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R&D, 영업 및 지원 팀을 보유하고 있다.
이 거래는 규제 승인 및 관례적인 마감 조건에 따라 2026년 1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