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케이던스
전자 시스템 설계 분야를 선도하는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Cadence Design Systems, Inc.)가 오는 9월 9일(화)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반도체 설계 컨퍼런스 ‘케이던스라이브 코리아 2025(CadenceLIVE Korea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고객 파트너와의 협력 강화 및 글로벌 반도체 설계 혁신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리콘/컴퓨터 성장을 주도하는 AI(AI driving Silicon/Compute Growth)’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케이던스 코리아의 최신 Intelligent System Design™ 전략과 AI 기반 설계 혁신 사례가 발표된다. 이를 통해 첨단 공정, 차세대 패키징 기술, 3D IC, STCO(System-Technology Co-Optimization) 등 반도체 산업의 핵심 기술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케이던스 본사의 친치 텡(Chin-Chi Teng) 부사장이 맡아 글로벌 반도체 및 시스템 설계 기술 트렌드와 케이던스의 전략 방향을 소개한다. 이어 삼성전자 등 국내 주요 고객사들은 케이던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첨단 설계 적용 사례를 발표하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 방안을 공유한다.
컨퍼런스에서는 Digital Full Flow, Custom & Analog, Verification, System Design & Analysis, Silicon Solutions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문 기술 세션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최신 설계 흐름과 툴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고, 현업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행사장 내 ‘Designer Expo’ 부스에서는 케이던스의 설계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기술 전문가와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 코리아 서병훈 사장(겸 APJ Ecosystem VP)은 “케이던스라이브 코리아 2025는 한국 반도체 설계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글로벌과 지역을 연결하는 협력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