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Phoenix Contact)의 프로토콜 독립적인 이더넷 NearFi 기술은 시간에 민감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도 최대 40mm까지 시간이 중요한 이더넷 프로토콜을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피닉스컨택트의 NearFi는 초당 최대 50와트의 전력과 100메가비트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비접촉식 실시간 전송 기술이다.
데이터만 전송할 때 NearFi는 40mm의 에어 갭을 통해 통신할 수 있다. 전력과 데이터를 함께 또는 전력만 12mm의 에어 갭을 통해 전송할 수 있다. NearFi는 프로토콜에 독립적이며 EtherNet/IP, Profinet, Modbus 및 EtherCAT과 같은 시간이 중요한 이더넷 프로토콜을 전송할 수 있다. NearFi의 짧은 대기 시간은 TSN(Time Sensitive Networking)과 같은 표준에도 적합하다.
NearFi의 즉각적인 응용 분야에는 로봇 공구 교환, 회전 테이블 및 무인 운반차(AGV)에 대한 사용이 포함되며, 모두 마모될 수 있는 움직이는 부품이 있다. 피닉스컨택트는 NearFi 커플러가 이러한 응용 분야에서 플러그인 커넥터와 슬립 링을 대체하여 수리 및 가동 중지 시간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한다.
피닉스컨택트에 따르면 NearFi 커플러는 즉시 통신할 수 있으므로 기술자는 네트워킹이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필요하지 않다. 커플러는 설치 유연성을 위해 다양한 위치와 각도에 장착할 수 있다. 또한 소형 하우징은 IP65 및 IK06 등급을 획득하여 열악한 환경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