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AI 기반 스마트 룸 컨트롤러 공개 AI 기능 탑재, 실시간 데이터 기반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 정대상 기자입력2025-08-14 18:54:37

슈나이더일렉트릭이 AI 기반 스마트 룸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 사진.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이 호텔의 지속 가능성과 고객 경험 혁신을 지원하는 올인원 스마트 룸 컨트롤러인 ‘스페이스로직 터치스크린 룸 컨트롤러(SpaceLogic Touchscreen Room Controller)’를 선보였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페이스로직 터치스크린 룸 컨트롤러(SpaceLogic Touchscreen Room Controller)는 호텔 운영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올인원 스마트 제어 시스템이다. 해당 솔루션은 객실 내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면서 고객에게는 맞춤화된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도, 조명, 블라인드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컨트롤러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어 고객의 숙박 경험을 한층 향상하는 동시에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데 이바지한다.

 

이 제품은 AI 기능이 탑재된 제품으로, 실시간 AI 에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에너지 소비를 최대 15% 절약할 수 있으며, 쾌적한 실내 환경을 85% 이상 만족할 수준으로 유지한다. 이를 통해 호텔 운영자는 전력 소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ESG 경영과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디지털에너지 사업부 박문환 부문장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스페이스로직 터치스크린 룸 컨트롤러는 호텔 고객에게는 더욱 편안하고 직관적인 객실 환경을, 운영자에게는 안정적인 에너지 관리와 지속 가능한 운영의 기회를 제공한다”며 “개인화된 서비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호텔의 지속 가능성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