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아성프랜트(주), 신축 공장과 뿌리기업 인증 기반으로 기술력 과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사출·압출 주변기기 경쟁력 강화 임승환 기자입력2025-06-17 17:18:23

아성프랜트(주) 김만철 대표이사 / 사진. 여기에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산업 내 영향력 확대 계획
사출·압출 주변기기 전문 기업 아성프랜트(주)(이하 아성프랜트)가 지난 2020년, 경기도 화성시 송산산단2길 30(지화리, 화성송산일반산업단지)에 신축 공장을 완공했으며, 2024년에는 뿌리기업 확인서를 받으며 정부지원사업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잡아 사출·압출 주변기기 시장에서 큰 이점을 갖기 시작했다.

 

아성프랜트(주) 신축 전경 / 사진, 여기에

 

아성프랜트가 새롭게 설립한 공장은 대지면적 약 1,600평, 건축연면적 약 720평으로, 기존 시흥 공장 대비 생산 능력이 확장됐다. 아성프랜트는 시화공단에서 사업을 영위하던 시기에는 소규모 주문 제작 방식으로 운영했지만, 신공장 설립을 계기로 대량생산 체제를 구축해 사업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뿌리기업 확인서는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 14조의 2 및 동법 시행령 제 17조의 2에 근거해 뿌리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공식 인증이다. 이 인증을 통해 기업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 고용 인력의 체류 자격 변경 및 고용 한도에서도 우대를 받는다. 유효기간은 3년으로, 아성프랜트는 2027년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한다.

 

아성프랜트(주) 뿌리기업 확인서 / 사진. 아성프랜트(주)

 

아성프랜트는 신축 공장과 정부지원사업 참여 확대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성프랜트 김만철 대표이사는 “누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뿌리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보한 만큼, 향후 해당 산업 내에서 영향력을 지속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플라스틱 성형 자동화 위한 고기능 설비 개발로 경쟁력 확보
플라스틱 성형 시스템 자동화를 위한 전방위 기술력을 보유한 아성프랜트는 호퍼 건조기, 오토 로더, 금형 온도 조절 장치, 제습건조기 등 주변 합리화 기기 제작뿐 아니라, 소재 자동 공급라인과 계량 시스템 등 공장 자동화 설계·제작 역량도 확보하고 있다. 사일로, 저장 호퍼, 컨베이어 등 산업용 기기까지 취급하며 플라스틱 생산 공정의 효율화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열교환장치, 백필터 싸이클론, 분진 제거 싸이클론, 중량식 싸이클론 등 고기능 기기 개발을 통해 미세 분진 제거, 원료 계량, 열에너지 재활용 등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열교환장치는 건조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재사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중량식 싸이클론은 원료 배출의 정밀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분진 제거 싸이클론은 공급 중 미세 이물질을 제거하며, 백필터 싸이클론은 외부로 분진이 유출되지 않도록 밀폐성을 확보했다.

 

아성프랜트(주) 제습건조기 / 사진. 아성프랜트(주)

 

더불어 제습건조기 기술 분야에서는 특허 출원을 통해 우수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아성프랜트는 제습건조기에 4-Way Valve를 적용해 공기 흐름을 유연하게 조절하고 풍량을 개선해 실링 변형을 방지한다. 이 부품은 Ball Valve 타입으로 정밀 가공돼 Nylon 6.66, PC, PET, PBT 등 고기능성 플라스틱 소재의 제습 공정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해당 기술로 경기도 ‘기업 기술개발사업 유공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김만철 대표이사는 “해외 장비를 철저히 분석하며 공정 개선에 집중해왔다”라며 “4-Way Valve는 내부 부식이나 변형을 방지하는 동시에 공기 흐름의 정밀 제어를 가능케 해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