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주)한양스크류, 대형 파렛트·특수 소재용 스크류의 대가 자체 기술 가스배출 노즐로 사출성형 시장에서의 입지 다지다 임승환 기자입력2025-06-13 09:53:06

(주)한양스크류 김형옥 대표 / 사진. 여기에

 

대형 파렛트 및 특수 소재용 스크류 라인업 확장
(주)한양스크류(이하 한양스크류)는 국내 사출성형기 부품 시장에서 30년 이상 쌓아온 기술력에 기반해 최근 대형 파렛트 스크류(Φ200~300㎜)와 함께 C-PVC, 실리콘(LSR), BMC, 테프론 등 특수 소재용 스크류 및 바렐, 특수 노즐을 출시했다.


대형 파렛트 스크류는 정밀 가공과 우수한 내마모·내식성으로 장기적인 성능 안정성과 생산 효율 극대화를 지원한다. C-PVC용 스크류는 내열성과 내화학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LSR 사출용 실리콘 스크류는 액상 실리콘 고무의 최적 사출을 위한 맞춤형이다. 복합소재 균일 분산을 위한 BMC용 스크류, 고온·내식성이 뛰어난 테프론 스크류는 각각 화학, 기계, 전자 산업에 적용된다.


특히 극내마모·내식성을 갖춘 실린더 스크류는 마모와 부식성이 높은 전기차 부품 원료 사출에 대응해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만족시키는 솔루션으로 자리 잡았다.

 

가스배출용 노즐과 믹싱노즐 혁신으로 사출 불량률 저감

 

대형 파레트 및 특수 소재용 스크류 / 사진. (주)한양스크류


한양스크류는 사출성형 공정에서 불량을 유발하는 가스 문제 해결에 집중해 가스배출용 노즐과 믹싱노즐을 개발했다. 자동차 액세서리, 화장품 용기 등 까다로운 도금 후공정 대상 제품에서 사출품 표면의 미세 기포 발생을 10~20%에 달하는 불량률에서 현저히 낮추는 기술이다.


한양스크류 김형옥 대표는 “가스 불량률을 평균 20%에서 5%로 낮출 수 있다면 사출업체가 단기간에 투자비용을 회수하고 장기적으로 원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기존 고가의 제습기나 고온 건조 방식보다 경제성과 효과성을 갖춘 가스배출용 노즐이 큰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스배출용 노즐은 원료 믹싱용 소형 스크류 1530개에 각각 가스배출 링이 설계돼 약 180250개의 가스 배출 홈이 만들어지고, 노즐 외부 18개의 가스배출구를 통해 효율적으로 가스를 제거한다. 이 다중 가스배출 구조는 필드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과 유지보수 편의성을 입증했다.


믹싱노즐은 기존 노즐에 가스배출 기능을 추가해 원료 균일 혼합과 가스 제거를 동시에 구현한다. 고정된 6개 모듈의 믹싱 엘러먼트 분리 설계로 유지관리 편리성을 높였고, 각 접촉면마다 개별 가스 배출 홈이 있어 기존 제품 대비 가스 배출 능력이 우수하다.
백색가전과 화장품 용기 제조 공정에서 마스터배치 없이도 우수한 착색 품질을 구현해 업계 관심을 받고 있다.

 

지속 연구개발 통한 기술 경쟁력 확보 및 시장 전망

 

(주)한양스크류 본사 전경 / 사진. (주)한양스크류


한양스크류는 플라스틱 사출성형 업계의 불황 기조 속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기술 투자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김형옥 대표는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도 원가 절감과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에 매진해,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발휘하는 제품을 공급하겠다”라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