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테솔로,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선정 고난도 로봇 솔루션 고도화 박차 임승환 기자입력2025-06-02 11:07:59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 사진. 테솔로

 

로봇 및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테솔로(Tesollo Inc.)가 글로벌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NVIDIA)가 운영하는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의 공식 회원사로 선정됐다.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은 전 세계 AI 및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회원사로 선정되면 GPU 최적화 기술 컨설팅, AI 프레임워크 관련 기술 지원,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등 다양한 기술 및 사업화를 위한 인프라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테솔로는 자사의 핵심 제품인 델토 그리퍼(Delto Gripper) 시리즈를 고도화하고, 로봇 핸드 기반 솔루션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강화학습·모방학습 기반 로봇제어 알고리즘 고도화 ▲Sim2Real(시뮬레이션-현실 전이) 성능 개선 ▲고난도 작업 대응형 로봇 파지 기술 개발 등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테솔로 관계자는 “DG-5F 모델은 인간 손의 구조를 가장 정밀하게 구현한 로봇 핸드로, 시뮬레이션 기반의 학습 결과를 실제 환경에서도 정밀하고 자연스럽게 재현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Sim2Real 간 오차를 최소화해 로봇 솔루션의 현실 적용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DG-3F 모델은 한 대의 그리퍼로도 다양한 재질과 형상의 물체를 정밀하게 파지할 수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조작이 필요한 고난도 공정까지 대응할 수 있어 반도체, 물류,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최근 테솔로는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의 확대를 겨냥해 고자유도 로봇 핸드 제품인 DG-5F 모델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섯 손가락으로 구성돼 인간 손과 유사한 수준의 복잡한 움직임 구현이 가능하다.

 

테솔로 김영진 대표는 “이번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선정은 테솔로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로봇 핸드 기반 자동화 기술을 통해 수작업 공정의 완전 자동화에 기여하고, 로봇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