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주)에스피지
모터 및 감속기 전문기업 (주)에스피지(이하 에스피지)가 5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BUTECH 2025(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해 부스 Q-07에서 로봇 감속기, 유성 감속기, 동력 기어드 모터, 표준 AC/DC/BLDC 기어드 모터 등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에스피지는 소재 개발부터 제조, 공급까지 일관된 생산 체계를 갖춘 국내 모터·감속기 기업으로, 이미 다수의 국내외 고객사에 제품을 납품하며 감속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과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고성능 감속기의 안정성과 호환성 면에서 업계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스피지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초정밀 감속기 SH·SR 시리즈를 비롯해 산업용 및 가정용 모터 제품군을 대거 선보인다. SH 시리즈는 협동로봇에, SR 시리즈는 일반 다관절 로봇에 최적화돼 있으며, 두 제품 모두 고효율성, 고강직도, 고토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체 생산 라인을 기반으로 한 높은 가공 정밀도를 통해 제품의 신뢰성과 일관성을 강화했다.
에스피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로봇 산업은 물론 스마트 팩토리, 자동화 설비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합한 모터 및 감속기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BUTECH 2025에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550개 업체가 참여하며, 이 가운데 국내 업체는 400곳, 해외 업체는 150곳으로 총 1,90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