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아톰로봇코리아, 협동로봇 인증 받은 팔레타이저, RaaS로 고객사 부담 줄여 공장 물류 자동화 간소화 제안, 사용자 부담 대폭 낮춰 정대상 기자입력2025-04-28 13:48:49

아톰로봇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 사진. 아톰로봇코리아

 

아톰로봇코리아,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RaaS 서비스 개시
물류 자동화 솔루션 기업 아톰로봇코리아가 중소 제조기업의 물류 자동화 실현을 위해 최근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RaaS(Robot as a Service) 서비스를 선보였다. RaaS는 구독이나 임대 서비스처럼 로봇을 대여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로봇을 직접 구매해 사용하는 기업들의 부담을 줄여준다. 초기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어 제조, 물류,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점차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아톰로봇코리아는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RaaS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36개월 구독 기준으로 그리퍼, 컨베이어 및 1일 교육을 제공하며, 연간 2회씩, 구독 기간 중 총 6회의 무상 점검을 제공한다. 


한편 사용자는 36개월 사용 시 처음 납입했던 보증금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운용 중인 협동로봇 팔레타이저의 소유권도 양도 받을 수 있다. 

 

아톰로봇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적용 사례 / 사진. 아톰로봇코리아

 

특화된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아톰로봇코리아 김광일 대표이사는 창업하기 전 다양한 로봇 메이커의 대리점을 하면서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시장의 잠재력을 확인했다. 당시 각국의 로봇 팔레타이저를 조사한 그는 아톰로봇의 협동로봇 팔레타이저가 국내 고객사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성능과 ROI를 실현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아톰로봇은 10년 이상 델타로봇에 집중하며 자국 내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2022년에 팔레타이징 작업에 특화된 협동로봇 팔레타이저를 출시하면서 물류 자동화 로봇 라인업을 확대했다. 


아톰로봇코리아 김광일 대표이사는 “아톰로봇은 사용자들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여러 로봇 개발 역량을 갖췄음에도 다변화보다 고도화에 집중하는 기업이다. 델타로봇 분야에서 이미 10년 간 방대한 레퍼런스를 쌓아오면서 이 같은 기업 기조를 인정받았으며, 이는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또한 마찬가지이다.”라며 “지난해 창업 이후 하반기에만 두 자리 수 이상의 협동로봇 팔레타이저를 판매했다. 다른 협동로봇 브랜드나 팔레타이저 공급사들과 달리 아톰로봇의 협동로봇은 팔레타이저 전용으로 개발해 용도에 집중하기 때문에 기술 대응이나 확장성, 기능 업그레이드 등의 측면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아톰로봇 협동로봇 팔레타이저 적용 사례 / 사진. 아톰로봇코리아

 

협동로봇 인증, KCs 인증 획득
김광일 대표이사는 아톰로봇 협동로봇 팔레타이저를 소개할 때 ‘리얼 협동로봇 팔레타이저’라고 말한다. 아톰로봇 팔레타이저가 국내 산업 현장에서 안전펜스를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협동로봇 인증과 KCs 인증을 모두 획득했기 때문이다. 


아톰로봇 협동로봇 팔레타이저는 단순한 구조와 직관적인 메뉴 화면으로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로봇을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은 작업자도 박스 크기를 입력하고 적재 패턴을 선택하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콤팩트한 하드웨어와 안전펜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최소한의 인원으로 신속하게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고, 자유롭게 이동 설치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또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만큼, 산업 현장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튼튼한 구조로 제작돼 내구성도 우수하다. 


한편 김광일 대표이사는 “아톰로봇 협동로봇 팔레타이저는 식품, 의약, 3C 전자제품, 생활용품, 화학, 인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가격 경쟁력도 뛰어나고, 성능도 우수하다. 성능 측면에서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RaaS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는 만큼, 박스 운반 작업으로 고민하는 많은 기업들이 부담 없이 아톰로봇코리아에 문의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