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한국로봇산업협회, 로봇부품기업협의회 킥오프 회의 개최 로봇 산업 발전 위해 모두가 뭉쳤다 정하나 기자입력2025-03-31 13:22:02

사진. 로봇기술

 

한국로봇산업협회가 ‘로봇부품기업 협의회’를 출범하고 지난 3월 26일(수) 오후 4시 한국로봇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로봇부품기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로봇 산업 발전을 위해 로봇부품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로봇부품의 실 수요처를 확대하고 부품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견인하기 위해 로봇부품기업 협의회를 출범했다. 

 

사진. 로봇기술

 

이번 로봇부품기업 협의회는 다른 협의회와 다르게 기계 부분과 소프트웨어 부분으로 나눠 두명의 협의회 초대 회장을 선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기계 부분 협의회 초대 회장은 에스비비테크 류재완 대표가, 알에스오토메이션 강덕현 대표가 선출됐다.

 

이어 파스텍 송진일 대표가 로봇 부품 간의 Connectivity에 따른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진오 회장은 “로봇부품협의회 출범을 통해 국내 로봇 부품 기업 협력 네크워크 구축하며 로봇 완성품 업체 등 국내외 수요처로부터 로봇부품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국산 로봇 부품업체들이 많이 나올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