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B 부스 전경 / 사진. 로봇기술
(주)에스비비테크(이하 SBB)는 3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5(AW 2025)'에 참가해 산업용 베어링과 로봇용 고정밀 감속기를 통해 초정밀 기술력을 선보였다.
SBB는 초정밀 감속기 'ROBO DRIVE'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기업이다. 자체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수입에 의존하던 감속기를 국산화해 경쟁력 있는 품질과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진공, 고온, 부식 등 특수 환경용 베어링 또한 자체 생산해 국내외 반도체, LCD 장비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SBB는 다양한 종류의 산업용 베어링과 로봇용 고정밀 감속기를 소개했는데, 주요 제품으로는 로보 베어링과 유성 감속기다.
로보 베어링 / 사진. 로봇기술
로보 베어링은 최소 공간에서 탁월한 구동과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는 초박형 베어링이다. 국내외 반도체 생산 라인, 로봇, 방위 산업 등에 국산 베어링을 적용하 수출까지 성공했으며, 경량화, 초소형화, 고정밀 특성을 통해 다양한 첨단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생산 분야는 축경 3/4inch부터 16inch까지 다양하며, 레이디얼 타입, 앵귤러 타입, 4점 접촉 타입 등 다양한 형태를 제공한다.
유성 감속기 / 사진. 로봇기술
유성 감속기는 로봇용 감속기 제작 기술력을 바탕으로 0.2 이하의 모듈 제작이 가능한 고정밀 제품이다. 사용자 요구에 맞춘 맞춤 설계가 가능하며, 로봇 및 자동화 분야에 최적화돼 산업용 로봇, 협동 로봇, 방위 산업, 공작 기계, 의료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다.
한편, AW 2025는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이다.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참가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을 도모하며, 다양한 로봇 솔루션과 혁신적인 기술들이 소개돼 산업 전반의 자동화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