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KOPLAS 2025] 우성일렉트레이드(주), 혁신적인 플라스틱 식별 솔루션 소개 색상 관련 품질 문제 해결 솔루션 임승환 기자입력2025-03-18 09:21:21

우성일렉트레이드 부스 전경 / 사진. 로봇기술

 

우성일렉트레이드(주)(이하 우성일렉트레이드)가 3월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OPLAS 2025’에 참가해 혁신적인 플라스틱 식별 솔루션을 선보였다. 

 

우성일렉트레이드(주)는 2002년 설립 이래 광학 센서 및 측정 장비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며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기업이다. 특히, 근적외선(NIR) 기술을 활용한 플라스틱 식별 솔루션은 재활용 산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우성일렉트레이드는 휴대용 센서인 'SPECTRO-T4-VIS NIR 휴대용 sensor(이하 SPECTRO-T4)'와 인라인 시스템인 'SPECTRO-T-3-200 NIR/NIR In-Line system(이하 SPECTRO-T-3)'을 주력 제품으로 선보였다.

 

SPECTRO-T4 / 사진. 로봇기술

 

SPECTRO-T4는 다양한 플라스틱 유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휴대용 센서이다. 1300/1550/1650㎚의 파장을 가진 3×6 NIR 송신기 광원을 통해 플라스틱을 감지하며, 최대 31개의 벡터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광학 필터 적용으로 주변광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평가 알고리즘을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SPECTRO-T-3 / 사진. 로봇기술

 

SPECTRO-T-3는 생산 라인에 설치해 플라스틱 및 직물의 종류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구별하는 인라인 시스템이다. NIR 광학 수신 장치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식별이 가능하며, 생산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

 

우성일렉트레이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품 색상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플라스틱 산업에서 플라스틱 식별 솔루션을 선보이며, 일관된 색상을 유지하도록 돕는 핵심 장비로 국내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편, KOPLAS 2025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 전시회로, 사출성형기, 압출기, 금형, 원재료 등 관련 산업 전반의 최신 기술과 제품이 소개되는 자리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플라스틱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협력을 도모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