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KOPLAS 2025] 한국엔겔기계(주), 고효율 사출성형기 기술 전시 플라스틱 가공 산업의 효율성 및 정밀도 극대화 임승환 기자입력2025-03-17 17:59:51

한국엔겔기계 부스 전경 / 사진. 로봇기술

 

한국엔겔기계(주)(이하 한국엔겔기계)가 3월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OPLAS 2025’에 참가해, 최신 사출성형기 기술을 공개하며 플라스틱 가공 산업의 효율성과 정밀도를 극대화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한국엔겔기계는 세계적인 사출성형기 제조업체인 ENGEL의 한국지사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회사는 고성능 사출성형기인 ‘victory 120 tech PRO’, ‘e-win 1800-640 PRO’, ‘t-win 6500-3510 PRO’을 선보였다.

 

victory 120 tech PRO / 사진. 로봇기술

 

victory 120 tech PRO는 타이바리스 시리즈로, ENGEL의 에코드라이브 서보 하이드롤릭 시스템을 탑재해 다양한 부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전기차 배터리용 메가 실을 생산하기 위한 LSR(액체 실리콘 고무) 기술이 적용돼 있으며, 공구 공간을 넓히고 접근성을 개선해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고도의 정밀도와 신속한 반응을 통해 산업의 변화에 발맞추어 효율적인 생산을 가능케 한다.

 

e-win 1800-640 PRO / 사진. 로봇기술

 

e-win 1800-640 PRO는 고강성 프레임과 900개 이상의 품질 체크 포인트로 다운타임을 최소화한 구조를 자랑한다. 완전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과 정밀 센서, 빠른 서보 응답을 통해 정밀한 사출을 실현하며, 고강도 서보 드라이브와 볼 스크류 시스템으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또한, 서보 드라이브와 리니어 가이드 시스템은 낮은 마찰과 에너지 절감을 가능하게 해, 산업 환경의 지속 가능성에도 기여한다. Inject 4.0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제어 시스템은 장기적인 가용성과 확장성까지 고려한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다.

 

t-win 6500-3510 PRO / 사진. 로봇기술

 

t-win 6500-3510 PRO는 경제적인 투플레이트 사출성형기 모델로, 빠른 고효율 생산을 위한 최적화된 설계를 제공한다. 고속 운전과 짧은 형체력 축적시간, 동기화된 잠금 장치 움직임은 전체 사이클 시간을 단축시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유지보수를 위한 빠른 접근을 통해 기계 가용성을 높인다. 

 

더불어,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 Servowin을 통해 빠른 가속과 낮은 에너지 소비를 보장하며, 복잡한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C3 컨트롤러는 스마트 제어 기술을 적용해 미래 지향적인 생산 환경을 구현한다.

 

한국엔겔기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플라스틱 가공 산업에서의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KOPLAS 2025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 전시회로, 사출성형기, 압출기, 금형, 원재료 등 관련 산업 전반의 최신 기술과 제품이 소개되는 자리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플라스틱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협력을 도모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