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반 부스 전경 / 사진. 로봇기술
피오반(Piovan)이 3월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OPLAS 2025'에 참가해 최신 플라스틱 가공 기술 관련 제품들을 소개했다.
피오반은 글로벌 플라스틱 가공 및 자동화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플라스틱 가공에 필요한 장비와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피오반은 고정밀 및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플라스틱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갈 기술력을 공개했다.
Quantum High Precision Gravimetric Blenders / 사진. 로봇기술
피오반은 'Quantum High Precision Gravimetric Blenders'를 주요 제품으로 소개했다. 이 제품은 정밀한 투입 정확도와 빠른 소재 교체, 간소화된 청소 작업을 제공한다. 특히, 반구형 형태의 믹싱 기계와 특수 샤프트 디자인을 통해 재료의 정체 없이 혼합을 가능하게 한다.
HR | HRM Honeycomb Dryer / 사진. 로봇기술
또한, 'HR | HRM Honeycomb Dryer'를 전시했다. 이 제품은 허니콤 형상 탈습 로터 기술을 채택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소형 및 중형 생산에 적합한 다용도성도 갖추고 있다. 일정한 이슬점 값을 유지하며 최소한의 소비로 작동하는 이 드라이어는 공정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CAPchiller / 사진. 로봇기술
'CAPchiller'는 피오반의 또 다른 대표적인 제품으로, 특히 사출성형기와 같은 고유량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냉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버터 압축기를 사용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0.5°C의 정확한 수온 조절과 대용량 공정수 흐름을 지원해 냉각 성능을 극대화한다.
마지막으로, 피오반은 스마트 팩토리와 플라스틱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인 'Winfactory 4.0'도 선보였다. 이 소프트웨어는 블렌더, 드라이어, 냉각기를 제어하며, 공정 최적화와 효율적인 자동화를 지원한다.
한편, KOPLAS 2025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 전시회로, 사출 성형기, 압출기, 금형, 원재료 등 다양한 최신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중요한 행사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참가해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의 기회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