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높이확장형 케이지 활용 첫 로봇 수술 성공
로봇 기술과 첨단 의료 기기의 융합
임승환 기자입력2025-02-24 13:10:55
높이확장형 케이지 패스락-TM을 활용한 수술 / 사진.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광명21세기 병원이 협력해 2월 21일(금), 로봇을 이용한 높이확장형 케이지 패스락-TM 삽입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월 24일(월) 밝혔다.
이번 수술은 최첨단 로봇 기술이 척추 수술의 정밀도와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음을 입증했다. 로봇은 수술 목표 위치를 정확하게 설정하고 나사못 삽입 및 케이지 삽입 과정에서 오차 범위를 최소화해 수술의 성공률을 높였다. 특히, 숙련된 의료진의 경험과 로봇의 정밀성이 결합돼 환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제공했다.
수술에 사용된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패스락-TM은 후방 및 후측방 삽입형 높이확장형 케이지로, 로봇 기술과 결합해 정밀한 삽입이 가능하며,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수술을 집도한 광명21세기 전형준 병원장은 "로봇과 같은 최첨단 의료기기를 통해 더욱 정교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환자 역시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국내외 주요 병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높이확장형 케이지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고, 로봇 수술 기술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2025년 3월에는 베트남 의료진을 초청해 국내 트레이닝 센터에서 척추 수술의 최신 기법에 대한 학술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