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노비텍, 로봇에 적용 가능한 i-Nova3 및 i-Nova4 시리즈 출시 영상감시와 머신비전의 결합 임승환 기자입력2025-02-05 11:15:33

i-Nova3 및 i-Nova4 시리즈를 통해 공정 과정을 녹화하고 외관 검사를 진행하는 모습 / 사진. 노비텍

 

산업용 카메라 제조 개발업체 노비텍이 i-Nova3 및 i-Nova4 시리즈 출시를 통해 ITS(지능형 교통 시스템)시장은 물론 FA(공장 자동화)시장에 나타났다.

 

이 시리즈는 8.9MP(i-Nova3) 및 5MP(i-Nova4) 해상도를 지원하며, 3-Motorized 줌 렌즈를 탑재해 줌, 포커스, 조리개 조절 기능을 카메라 자체에서 지원하는 줌 시리즈를 포함한다. 특히 글로벌 표준인 ONVIF(Open Network Video Interface Forum)와 GenICam(Generic Interface for Cameras)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ONVIF 프로토콜은 IP 기반 영상 감시 시스템의 글로벌 표준으로, NVR(Network Video Recorder), VMS(Video Management System) 등 네트워크 보안 장비와의 호환성을 보장해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RTSP를 통한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GenICam 프로토콜은 머신비전 분야의 표준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산업용 카메라 및 3rd-party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을 제공해 고성능 이미지 처리와 분석을 지원한다.

 

노비텍의 i-Nova3와 i-Nova4 시리즈는 이 두 가지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해 영상 감시와 처리를 동시에 수행하는 통합 시스템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네트워크 통신 기반의 ITS 및 보안 감시 시스템에 적합하며 영상 후처리가 필수적인 제조, 의료, 로봇, R&D 분야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ONVIF와 GenICam은 개방형 표준 프로토콜로 지속적인 개발이 이뤄지고 있어 최신 영상 처리 기술 및 AI 연동을 지원한다.

 

노비텍 관계자는 "i-Nova3와 i-Noba4 시리즈는 최신 영상 처리 기술과 AI 연동을 지원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라며, ONVIF와 "GenICam 프로토콜을 동시에 지원하는 제품은 아직 생소하지만 이 제품을 통해 영상 감시, 관제 시스템과 영상 후처리 시스템을 통합해 설치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운용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