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포디게이트, 인천 서구 녹청자 박물관 3D홀로그램 프로젝터 기증 녹청자 고유의 매력 전할 것 정하나 기자입력2024-12-10 09:48:32

사진. 포디게이트

 

포디게이트가 공공데이터 구축사업을 통해 완성된 녹청자 유물의 데이터를 3D형태로 관찰할 수 있는 홀로그램 프로젝트를 기증했다. 

 

기증 받은 인천 서구 녹청자 박물관이 지난 11월 26일(화)에 3D홀로그램 프로젝터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증식에는 인천서구 문화원의 정군섭 원장을 비롯해, 녹청자 박물관의 김용석 관장님 그리고 이한상 학예연구실장, 고진영 학예사가 참석했으며 정군섭 원장님이 포디게이트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디게이트는 녹청자 박물관과 2022년도에 진행됐던 공공데이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총 32점의 녹청자 도자기 유물의 3D Asset 데이터를 구축하면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녹청자 박물관은 인천 도자기 전문 박물관으로 녹청자 유물을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동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직접 도자기를 제작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포디게이트에서 기증한 3D홀로그램 프로젝트는 자체적으로 3D 컨텐츠를 육안으로 직접 볼 수 있도록 설계됨으로써 3D 데이터를 PC와 연동되지 않아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때문에 아이들이 생동감 넘치게 관람하며 역사를 교육할 수 있으며 3D데이터만 있다면 추후에도 3D홀로그램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박물관 및 기관에서 적용되고 있다. 

 

기증된 3D홀로그램 기기는 녹청자 박물관의 1층 역사전시실에 비치될 예정이며 방문객들에게 녹청자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매력을 고스란히 전할 것으로 보인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