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원 사업을 준비하기 어려운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유일로보틱스가 2025년도 스마트 제조 혁신 지원 사업의 성공 파트너로 나섰다. 본 사업에 있어 풍부한 실적을 보유한 유일로보틱스는 수요 기업들이 지원 사업에 선정되기 위해 필요한 A to Z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성공적으로 2025년도 스마트 제조 혁신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일로보틱스 협동로봇
국내 로봇 제조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 기업 유일로보틱스가 2025년도 스마트 제조 혁신 지원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해 두 팔 걷고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제조 혁신 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제조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스마트공장, 로봇 및 공정 자동화, 수준 확인, 데이터 인프라 구축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2025년도에 지원하는 항목은 스마트공장 구축 관련 6개 사업(정부 일반형, 자율형 공장, 디지털 협업 공장, 탄소중립형, 대중소 상생형, 부처 협업형)과 로봇 자동화 관련 2개 사업(제조로봇 활용, 제조 기반 기업), 그 외 스마트공장 수준 확인, 클라우드형 종합 솔루션, 공급 기업 역량 진단, 제조 DX 멘토단 활용 지원, 제조 데이터 상품 가공 지원 가공기업 Pool 모집, 제조 데이터 상품 가공 지원 등 14개 과제로 구성된다.
중소 제조업체 부담 경감에 앞장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공정 고도화, 노후 장비 교체 등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지고 있으나, 현업에 종사하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정보의 부족 또는 정부 과제 경험 부족 등의 이유로 수혜를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유일로보틱스는 본 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노하우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유일로보틱스 관계자는 “당사에 연락만 주시면 현장 상황 분석부터 정부 지원을 받기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한 컨설팅, 제안서 작성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어려운 경기에 중소기업들이 무리하게 대출을 받지 않고도 노후 장비를 교체하거나 공정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으로써 중소 제조업체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일로보틱스는 이미 몇 해 전부터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해당 사업을 수행할 자격 요건을 충족하고 스마트공장 공급 기업 풀(Pool)에 등록되어 있으며, 그간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 K-스마트등대 공장 사업, 로봇 활용 제조 혁신 지원 사업 등 다수의 정부 사업 추진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유일로보틱스가 구축한 사출 제조현장 DX 플랫폼
회사 관계자는 “유일로보틱스는 다수의 지원 사업 성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 선정 시에도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그런 만큼 당사와 함께 스마트 제조 혁신 지원 사업을 준비한다면 보다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