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주)제이원코퍼레이션
(주)제이원코퍼레이션(이하 제이원코퍼레이션)이 오는 11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6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4)에 참가해 캠랙 & 롤러피니언, 베어링 유닛, 인덱스 유닛 등을 공개한다.
제이원코퍼레이션은 제로 백래쉬(Zero-Backlash) 기술을 토대로 외산에 의존하던 고정밀 로봇 부품을 국산화함으로써 국내 시장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인덱스 유닛 등 제품을 개발하며 다양한 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하는 제품인 캠랙 & 롤러피니언은 구름 운동을 이용하며 작동하기 때문에 금속 기어가 서로 맞물려 구동하는 헬리컬(Helical) 기어나 스퍼(Spur) 기어 형태의 일반적인 기어 타입의 랙 &피니언과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별도의 급유가 필요 없기 때문에 클린 환경에서 특히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구동부 마찰이 적기 때문에 소음과 분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 다른 제품인 인덱스 유닛은 박형 설계가 가능한 플랫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적합하게 내경 사이즈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기 때문에 설계 엔지니어들의 제약을 최소화하고 있다. 대구경 내경 설계를 실현해 DD모터나 인덱스로 작업하기 힘든 대형 설비 사양에도 적용될 수 있다.
제이원코퍼레이션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산 기술의 위상을 제고하고 고객 작업 현장에 적합한 제품을 제안하며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