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로봇 / 사진. 로봇기술
산업용 로봇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엡손이 새로운 바리스타로봇 솔루션을 시연했다. 오는 8월 27일(화)에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20,000lm(루멘)의 4K 프로젝터 신제품 발표회에서 바리스타로봇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산업용 로봇과 빔프로젝터를 결합해 고정밀한 기술력을 펼쳤다.
한국엡손의 뜨거운 소식을 전하는 신제품 발표회에서 바리스타로봇이 전시됨으로써 참관객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그 이유는 함께 전시된 바리스타로봇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원두를 참관객이 고를 수 있으며 로봇은 지정한 원두를 옮기고 터치로 작동시킴으로써 자동으로 커피를 운반하는 작업을 실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엡손 N2시리즈 / 사진. 로봇기술
이 바리스타로봇에 적용된 로봇은 엡손 N2시리즈로 기존의 6축 로봇과 다르게 새로운 암 구조로 설계돼 좁은 작업 현장에서도 복잡한 조립 작업을 실현시킨다.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고정밀하게 작동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바리스타로봇을 이용한 참관객들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커피의 맛에 감동했다는 후문이다. 에스프레소 캡슐을 3가지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까지 잡고 있기 때문이다.
신제품 발표회를 마치고 진행되는 TIME SLIP - CRYSTAL 4K AI 뉴미디어아트 전시회에서도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로봇기술
이와 함께 한국엡손은 로봇을 이용해 예술적 감각을 부르는 작품도 눈에 띄었다. 한국엡손의 산업용 로봇에 빔프로젝터를 결합했다.
사진. 로봇기술
로봇을 통해 고정밀한 기술로 우아하면서도 단아한 움직임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로봇과 함께 빔프로젝터를 움직여도 고화질의 화면을 곳곳에 펼쳐내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엡손의 산업용 로봇은 초고속이라는 특징도 있어 빠르게 다양한 방향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그 외 한국엡손이 추구하는 사회적 활동이나 빔프로젝터를 이용한 작품이 공개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