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인더스트리얼AI, 전기차 T사에 사출부품 스펀지 부착 및 ‘AI_SPACE-ST(검사-적재 자동화)’공급 AI_SPACE-ST 각광 받으며 매출의 큰 부분 차지 문정희 기자입력2024-07-15 17:34:20

(주)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의 ‘AI_SPACE-ST’ / 사진. 인더스트리얼AI

 

AI 비전검사 자동화 전문기업 (주)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Industrial AI, 이하 인더스트리얼AI)가 올해 1사분기에 수주 받은 전기차 T사의 사출 부품에 스펀지를 부착하고 이를 검사 및 트레이에 적재하는 자동화, 즉 ‘AI_SPACE-ST’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정은 사출부품 공급 -> 배면의 미성형 등 불량검사 -> 양불판단 후, 스펀지부착부로 이송 및 안착 -> 롤공급장치로부터 스펀지 부착 -> 스펀지 부착위치 및 유무검사 -> 양불판단 후, 트레이 적재부로 이송 -> 적재된 트레이 배출의 순서로 진행된다.

 

인더스트리얼AI는 AI비전검사, 적재 자동화, 포장자동화 3부분의 전문기업이다. 최근 비전검사 후 트레이 적재의 연계된 자동화 핵심제품인 AI_SPACE-ST가 각광을 받으며 매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인더스트리얼AI 윤희성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부품에 대한 인라인 품질 검사에 대한 AI검사 자동화인 AI_SPACE에 대한 수주를 받아왔으나, 그 동안 시장에서 고객분들로부터 AI검사에 대한 신뢰성을 인정받아 검사 뿐 아니라 후공정도 포함된 대형 자동화 수주를 받고 있다”라며 “2사분기에 AI_SPACE-ST의 인기로 대형 검사-적재 자동화를 수주 받아 3사분기에 공급할 예정이고, 올해 매출은 작년 매출의 2배가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인더스트리얼AI는 AI 비전검사 자동화 전문기업으로서, 다품종을 하나의 장비로 다룰 수 있는 다품종 자동화를 추구하며 이런 자동화를 직접 설계, 제작 및 공급하는 ‘AI 비전검사와 FA자동화 시스템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Smart Factory 자동화 전문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그동안 비전검사 자동화 구축 시, 비전 회사와 자동화 회사가 서로 달라 별도로 설계를 하다 보니 하자 발생 시 책임소재의 분쟁, 효율성과 최적화된 성능의 장비 설계 및 고객대응 면에서 적지 않은 불합리한 요소들이 있는데, 인더스트리얼AI는 AI 검사 솔루션과 FA자동화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주고 있다. 즉, 비전검사와 FA 자동화 시스템을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사후관리면에서도 합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더스트리얼AI는 AI 비전검사 자동화 전문기업으로 출발했으나, 앞으로 검사와 연계된 후공정자동화로 계속 사업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