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바이스트로닉코리아
바이스트로닉코리아가 지난 6월 12일(수)부터 13일(목)까지 개최한 6월 오픈 하우스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동사는 신제품과 최신 기술, 스마트 팩토리 성공 사례 및 서비스 정책 등 고객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했다. 바이스트로닉코리아는 무더운 날씨에도 130여 명의 고객들이 오픈하우스에 참여하면서, 바이스트로닉의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 바이스트로닉코리아
신제품 및 최신 기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소개
바이스트로닉코리아(이하, 바이스트로닉)가 지난 6월 12일(수)부터 13일(목)까지 송도 본사에서 2024 상반기 오픈 하우스를 개최했다.
상반기 오픈하우스를 통해, 최신 파이버 레이저인 ByCut Nova와 SIMTOS 2024에서 고객들의 가장 관심을 받은 첨단 기술 혼합 가스(이하, MixGa)에 관한 이론과 적용 사례 등을 통해 고객의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대부분의 기업들이 도입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으나 쉽게 적용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구현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임가공 기업과 자체 물량 생산 1차 벤더 기업에 적용해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례 소개를 통해, 유사한 업종의 많은 고객들로 하여금 자신의 생산 현장에도 적용 가능할 수 있음을 공감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기존 장비가 고장 나면 곧바로 수리하는 애프터서비스 형태의 서비스 패턴에서 벗어나, 제품 구매와 함께 지속적인 유지보수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에 관해 실제 현장에서 진행됐던 다양한 사례와 국내외의 서비스 패턴 등을 통해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려 노력했다.
최신 파이버 레이저 ByCut Nova 주목
바이스트로닉의 최신 파이버 레이저인 ByCut Nova는 기존 프리미엄 모델에서만 적용되던 최신 기술을 탑재한 매력적인 장비이다. 최대 20㎾의 발진기가 장착됐으며, 스위스 설계의 절단 헤드, 프리미엄 제품과 동일한 컨트롤러가 탑재됨과 함께, 최근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MixGas도 제공돼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공개된 자동화 시스템과 연계된 패키지 가격은 고객들이 더욱 큰 관심을 기울이게 하는 요소가 됐다.
사진. 바이스트로닉코리아
MixGas, 높은 절단 속도 및 생산성 극대화 실현
MixGas는 기존 연강을 산소로 가공했을 때의 어려움과 질소로 가공했을 때의 문제점들을 동시에 해결하면서, 높은 절단 속도로 생산성까지 극대화한 기술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몇 개월 간 고객사에서 테스트를 거쳐,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통해 현장의 검증을 마친 기술이다. MixGas는 절단을 위한 보조가스로 산소와 질소를 혼합해 사용하는 기술로서, MixGas를 레이저 절단에 적용한 메이커는 바이스트로닉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다. 이는 전 세계 고객들의 평가에서도 증명되고 있는데, 특히 호주의 경우 판매되는 레이저 장비의 80% 이상이 MixGas를 장착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적용 사례 공개
바이스트로닉의 자회사인 쿠라고아시아에서는 지난 몇 년간 레이저 가공기업에서 스마트팩토리를 실제 구현하고, 현재까지 적용한 업체의 사례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공장에서도 스마트 팩토리가 적용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오픈하우스 행사 중에는 실제 사례가 된 고객사의 담당자들이 참여하여 스마트 팩토리를 구성하고자 하는 고객사들과 다양한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ByCare, 서비스 인식 한층 고조
바이스트로닉이 진행 중인 서비스 정책인 ByCare에 대한 설명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실제 작업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서비스 발생 사례와 이에 따른 워런티에 대한 일반적인 입장에서 시작으로, 고객이 구매한 레이저가 왜 기존의 애프터 서비스가 아닌 유지보수 서비스와 예측형 서비스가 필요한지를 다양한 서비스 사례와 국내외의 비교 검증을 통해 고객들의 서비스 인식을 한층 높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바이스트로닉의 달라진 모습과 한 차원 앞선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많은 고객사들이 긍정적으로 평가 받은 만큼, 앞으로 바이스트로닉코리아의 활약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