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플러스 PopPick 로봇 솔루션 / 사진. 긱플러스
의류 유통업체 S&S Activewear(이하 S&S)는 Körber Supply Chain과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미국 내 창고에 긱플러스(Geekplus) 로봇 솔루션을 추가 배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으로 S&S는 현장 직원 최적화, 주문 품질 개선, 배송 효율성을 달성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일리노이 주 록포트에 위치한 750,000평방피트 규모 S&S 지역에 340개 긱플러스 로봇을 배치하는 과정이 우선적으로 이뤄진다. 이는 Körber Supply Chain 로봇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큰 협업이라고 업체는 밝혔다.
Körber Supply Chain 션 엘리엇(Sean Elliott) CTO겸 임시 CEO는 “창고 솔루션은 핵심 분야로 이번 S&S와 파트너십이 이뤄진 만큼 더욱 속도 있는 전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제안하는 로봇 솔루션은 비즈니스 환경 속도와 규모에 최적화된 설계인 만큼 전반적인 운영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라고 언급했다.
창고 프로세스에는 긱플러스가 개발한 PopPick 로봇 솔루션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 로봇은 토트에 저장된 재고품을 피킹 스테이션으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시스템은 자율 이동성을 보장하고 슬롯 운영성을 제공해 창고 내 전반적인 효율성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파트너십 체결 이후, S&S는 인상적인 성과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24개 피킹 스테이션으로 시간당 4,500개 이상의 라인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은 창고 운영, 주문 처리 및 품질 보증의 속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었다는 후문이다.
긱플러스 랜디 란돌프(Randy Randolph) 채널 파트너 판매 책임자는 “Körber Supply Chain와 오랜 파트너십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더 많은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었다”라며 “S&S와 이번 협업은 전자 상거래 수요 급증 문제를 처리함은 물론, 전반적인 품질과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있어 이동식 로봇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한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