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엠 부스 전경 / 사진. 여기에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SIMTOS 2024(심토스)가 4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5일간 킨텍스 제1~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SIMTOS 2024에 참가한 에스피엠은 국내 기술력으로 와이어 컷 방전기를 개발, 국내 시장에서 제품의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자체적인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개발에도 힘쓰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사진. 여기에
에스피엠의 초정밀 와이어 컷 방전기는 반도체부터 전기·전자, 금형제조, 우주·항공, 자동차 산업까지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동사는 자동결선 장치, 부식방지 방전, 표면 거칠기 향상 등의 운영 체제와 자동화 실현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차별화된 와이어 컷 방전기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신호처리기술, 전원기술, 기계설비기술 등 핵심기술 이외에도 가공에 대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가 필수적인데, 동사는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및 방전기를 개발, 국내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
사진. 여기에
아울러 에스피엠은 국내 시장을 넘어서 세계적인 기업들과도 소통하면서 기업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사진. 여기에
한편,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SIMTOS 2024는 ‘Be a Part of SIMTOS’라는 주제로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관, 소재부품 및 제어 기술관, 툴링 및 측정기술관, 절단가공 및 용접기술관, 프레스 및 성형기술관으로 구성돼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