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한국지능화협회,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로 신산업 비즈니스장 구현 2024년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 이틀간 행사 진행 김용준 기자입력2024-03-11 09:22:44

사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2024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 및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를 오는 3월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 및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는 현재 약 400여개사 2,000개 부스 규모로 성황리에 부스모집이 마감됐으며, 컨퍼런스에서 발표하는 기업들의 DX 혁신 기술 및 솔루션, 스마트 제조 트렌드들을 전시 현장에서도 생생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기조세션은 국내외 리딩기업들의 DX를 통한 제조 생산 혁신 및 ESG 실행 가속화 방안과 전략들을 소개한다. 1일차에는 한국 지멘스를 시작으로 SK C&C, 메가존클라우드,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발표를 진행하며, 2일차에는 다쏘시스템,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 델 테크놀로지스가 비전과 핵심전략을 공유한다. 

 

오후에는 DX의 혁신 기술·솔루션과 유스케이스들을 소개하는 기술세션이 진행된다. 기술세션은 2일에 걸쳐 ▲제조 지능화 OT(브이엠에스 솔루션스, 원프레딕트, 헥사곤 ALI, 한국보싸드) ▲제조 지능화 IT(마키나락스, 리벨리온,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알서포트) ▲데이터플랫폼(보스톤 컨설팅그룹, 에스넷 시스템, 와이즈넛, 슈퍼브에이아이, 카본사우루스, 비에이에너지, 엣지크로스, 인하대학교) ▲디지털트윈(한국엔드레스하우저, 라이카지오시스템즈 코리아, 엠아이큐브솔루션, 유비씨, 세이지리서치, 다임리서치, 알씨케이, 인이지)까지 4가지 아젠다로 진행된다.

 

특히 스마트공장을 추진하거나 고도화하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에서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탄소중립형 스마트공장, 디지털협업형 스마트공장, 자율형공장 등 지원 사업 소개 및 제조현장의 스마트화를 위한 4가지 핵심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기업의 혁신전환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본부장은 “KOIIA 기업고민상담소를 마련해 DX/GX 전문 플랫폼인 협회에서 디지털 전환·ESG·경영 및 구조혁신·창업 분야의 기업 진단부터 맞춤형 컨설팅, 인증 등 연계 지원을 통해 혁신전환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 및 산업지능화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3월 25일(월)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